- 분류
- 학사
- 작성일
- 2021.02.23
- 작성자
- 이우정
- 조회수
- 3346
2021학년도 1학기 분할납부 및 학기초과자 수납 안내
- 학자금 대출 승인거절 등의 사유로 인하여 등록금 일시납이 어려울시 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분할납부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.
1. 등록금 분할납부
가. 등록금 분할 납부는 학비감면률에 따라 2∼4회까지 가능
나. 납부기간(공휴일 제외)
등록기간 |
납부일수 |
등록구분 |
21.03.08(월)~03.11(목) |
4일간 |
분할납부 1차 등록 |
21.04.05(월)~04.08(목) |
4일간 |
분할납부 2차 등록 |
21.05.03(월)~05.06(목) |
3일간 |
분할납부 3차 등록 |
21.06.01(월)~06.03(수) |
3일간 |
분할납부 4차 등록 |
다.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
- 분할납부 신청기간: 2021. 03. 02.(화)∼03. 05.(금) "신청기간 완료"
- 분할 신청 방법:
2) 첨부파일의 신청 및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Fax 제출
(업무시간 내 재무팀 방문신청 가능하나, 비대면 제출 요망)
※ 이메일신청 시 담당자가 회신을 보내며, Fax신청시 유선으로 수신 확인 필수
이메일 신청: sylbia92@shinhan.ac.kr
Fax 신청 : 031-870-3389 (발송 후 031-870-3314로 수신확인 필수)
- 1캠퍼스(의정부): 믿음관 1층 1010호 재무팀(031-870-3314)
- 2캠퍼스(동두천): 학과사무실
라. 횟수산정 기준
1) 최대분납횟수: 신청가능한 최대 분납 횟수
가) 2회: 학비감면율이 50% 미만인 자
나) 3회: 학비감면율이 33% 미만인 자
다) 4회: 학비감면율이 25% 미만인 자
**학비감면율 = 선감면장학금/수업료 x 100
***선감면 장학금 및 수업료는 등록금 고지서에서 확인 가능
|
1차 |
2차 |
3차 |
4차 |
2차 분납 신청자 |
전체수업료x50% |
전체수업료x50% -학비감면 장학금 |
- |
- |
3차 분납 신청자 |
전체수업료x33% |
전체수업료x33% |
전체수업료x33% -학비감면 장학금 |
- |
4차 분납 신청자 |
전체수업료x25% |
전체수업료x25% |
전체수업료x25% |
전체수업료x25% -학비감면 장학금 |
**학비감면 장학금은 최종 납부월에 공제
***장학금 후지급 대상자는 등록금이 완납되어야 지급
※ 분납 신청시 유의사항
- 1차분 납입금 미납시 분할 납부 취소 처리.
- 2차분 납입금부터 미납시 미등록 제적 처리 될 수 있음.
- 분할납부자가 휴학을 할 경우 등록금 미납분을 완납하여야 함.
마. 납부방법 및 확인
- 수납처: 국민은행 가상계좌(09:00-16:00 / 공휴일 제외)
* 인터넷뱅킹, 폰뱅킹, 무통장입금 등을 통하여 납부
- 고지서 출력: 종합정보시스템(ID, PW입력 접속) → [등록] → [등록금고지서 출력]
* 차수별 고지서 출력은 납부일 1주 전부터 출력 가능
- 납부확인: 종합정보시스템(ID, PW입력 접속) → [등록] → [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]
* 등록금납부 다음날 확인 가능
2. 학기초과자 등록금
가. 학기초과자: 9학기 이상이며, 일정 학점 수강을 추가하여 희망하는 자
기준 |
납입금 |
1~3학점 추가 신청 시 |
당해학기 등록금의 6분의 1 |
4~6학점 추가 신청 시 |
당해학기 등록금의 3분의 1 |
7~9학점 추가 신청 시 |
당해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|
10학점 이상 추가 신청 시 |
등록금 전액 |
나. 학기초과자는(9학기 이상) 수강신청 학점당 수업료가 책정되기 때문에 수강신청 완료 후 등록금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.
다. 학기초과자 고지서 출력: 03.09(화)~
라. 학기초과자 등록금 납부: 03.15(월)~03.17(수)
3. 정규등록
가. 등록기간: 2021. 02. 22.(월) ~ 02. 26.(금) 09시~16시
나. 추가등록: 2021. 03. 15.(월) ~ 03. 17.(금) 09시~16시
※ 3/12 이후 휴학 시 복학 시 추가 등록금 발생.
다. 납부방법
가. 고지서 지참하여 은행창구에서 납부가능
나. 개인별 가상계좌로 송금 가능
- 가상계좌는 개인별 학생명의로 부여된 고유계좌로 예금주가 학생본인이며, 은행, 인터넷뱅킹 및 폰뱅킹 등을 통하여 계좌이체하시면 자동 등록처리 됩니다.
- 가상계좌 이용시 납부금액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 송금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며, 2회 이상으로 나누어납부할 수 없습니다.
다. 등록금필수납입액 “0원”인 고지서 납부방법
-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은행창구에 직접 방문하여 해당 가상계좌에 반드시 “0원”등록해야 수납처리 완료
그 외 안내사항
가. 등록기간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본교 학칙에 의거 미등록제적처리 됩니다.
나. 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가상계좌 조회
학생종합정보시스템 => 등록금 => 등록금고지서출력
◎ 등록금고지서 출력 : https://stins.shinhan.ac.kr/irj/portal |
- 재입학생 및 조기복학자는 신청 완료 후 3일 내 고지서 출력가능
다. 가상(입금)계좌 조회 : 종합정보시스템 ⇒ 등록 ⇒ 등록금고지서에서 확인
라. 등록금 납부확인 및 납부확인서 출력
학생정보시스템 => 등록금 ⇒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
◎ 등록금 납부확인 및 확인서 출력 : https://stins.shinhan.ac.kr/irj/portal |
- 납부 다음날부터 확인 및 출력 가능
4. 문 의 처
업무 |
담당부서 |
전화번호 |
등록금 수납 관련 |
재무팀 |
031-870-3386 |
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|
학생팀 |
031-870-3354 |
휴학 및 복학 |
학사팀 |
031-870-3226 |
- 총 무 처 장 -
- 첨부파일
- 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
- 다음글
-
[취업팀][대구청소년지원재단] 2021년 상반기 직원채용 재공고(~3/11)유현주 2021-02-23 15:52:15.477
- 이전글
-
[한국장학재단] 2021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재 안내 (~3/16,18시까지)조은아 2021-02-22 18:04:06.49